은 내가 살아온 날에 비하면, 그리고 앞으로 살아갈 날에 비

은 내가 살아온 날에 비하면, 그리고 앞으로 살아갈 날에 비



지 않는다. 아니, 오히려 방해가 된다. 나를 위해서, 그리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서 이 슬픔이라는 감정은 감당하기에는 너무 크다. 어째서 인간계에 어린 마족들이 나가지 못하게 하는지 조금은 알 것 같았다. 인간들과의 감정은 너무 자극적이다. 사랑이나 즐거움 같은 감정은 몰라도 죽음에 대한 감정은 확실히 너무 크다

놈들인지 알아야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 그러다 나는 수제노가 그들에 대해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 기대는 가지 않지만 브러버드라는 것도 수제노가 일러주었지 않은가. 그리고 수제노의 생각에 따라 앞으로의 일정도 바뀔 수 있었다. 이대로 헤어질 수도 있고 당분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고양이

보인다. 환영처럼 그 때의 상황이 떠올라 인상을 찡그렸

를 건네 받으며 묻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