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얼굴로 서있는 귀족들이 있었다. 신

한 얼굴로 서있는 귀족들이 있었다. 신



알아낼 수 있겠죠?" "그건......" 양켄센의 얼굴이 흙빛으로 변했다. 그의 눈동자는 불안하게 떨리고 있었고, 자꾸 주변을 둘러보았다. 마치 원군을 찾는 것처럼. 그러나 그와 눈이 마주친 사람들은 매정하게도 고개를 획

있는 그런 존재들인 것이다. 마침내 터져 버릴 것 같던 슬픔이라는 이질적인 감정이 서서히 가라앉았다. 인간 몇 명이 죽은 것이 나에게 무슨 대수란 말인가? 그렇다고 내가 죽으라고 한 것도 아니고 본인들이 자청한 일이지 않은가? 내가 슬퍼해야 할 이유가 어디에도 없었다. 하지만 눈에서는 다시 눈물이 방울져 떨어졌다. 내 생각과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고양이

보인다. 환영처럼 그 때의 상황이 떠올라 인상을 찡그렸

를 건네 받으며 묻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