궐련


궐련



직면하다옆에 놓고 잊어버렸다든지 그런 이유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녀는 이 기회를 붙잡아야만 했다. 언니가 그렇게 원했던 것을 그녀가 할 수 있을 것이다."당당하게, 내 발로 서는 거야."언니는 언제나 웃으며 말했었다."예, 하겠습니다."그녀 눈에 드러난 각오를 보고 부인이 만족스레 입가에 미소를 띄었다."당신, 커리어우먼이 될 타입은 아니지만... 성공은 할 사람이야."좀 이상한 말이었지만 사이버시티에 채용‰榮募?사실을 받아들이니라다른것을은 머리속에서 밀려났다. 부인은 책상위의 인터컴을 눌러 누군가를 불렀다. 들어온 남자는 그녀에게 따라오라고 하더니 9층의 파티션들로 나눠진 큰 사무실로 들어갔다. 사무실의 유리문에는 인사과라고 붙어 있었다. 순식간에 입사 서류를 만들고 사원증 코드를 받고, 그리 먹튀검증사이트 먹튀폴리스 먹튀폴리스꽁머니 그를 버리는 그런 편지를."나 왔어."무언가 이상함을 느끼고 그는 문을 열었다. 혹시 자고 있을까봐 초인종 대신 열쇠로 문을 따고 들어오는 길이었다. 그는 신발을 벗다가바닥에 놓인 칼 두자루를 보고는 몸을 긴장시켰다. 그 칼 하나의 끝에는 가는 핏자국이 나있었다.심장이 내려앉았다. 강도라도 들어온 것일까? 해군 시절의 육감을 발동시키며 그는 식칼 하나를 주워들고 온 방을 수색했다. 도둑질의 흔적은 전혀 없었다. 그녀는 자고 있었는지 그의 자리의 이불이 불룩했고, 그옆에는 그의 셔츠가 구겨져 있었다.피가 역류했다. 유괴인가? 샅샅
소설의 체취만이 위안이 될 뿐이었다.저녁때쯤인가 초인종이 울리기 시작했다. 그녀는 힘없이 일어나 어두운 거실을 더듬어 도어폰을 들었다. 그리고 얼른 문을 열었다."왠일 이세요?"40대 초반의 우아한 안경을 낀 여인이 집 안으로 들어와 거실의 불을 켰다. 전에도 이곳에 와본 적이 있는지 그녀는 소파에 앉아 그녀를 뚫어지게 바라보았다."아픈가?"이게 그 전설의 여인이라는 장 휘다. 그녀를 회사에 입사시켜 주고 컴퓨터 그래픽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준 사람. 하지만 이곳에는 왜 왔을까? 그녀 자신이 동생을 출장 보내 놓고서? 설마 유랑을 출장 보낸건 그녀에게 할다.


건강였다. 설마 사업상 약속도 병행하는 것은 아니겠지."왼쪽에 조금 작은 녀석이 둘째지. 유랑이와소랑이보다 두어달 먼저 나왔거든."유랑씨와 소랑씨보다?"유랑씨는 소랑씨와 쌍동인가요?"그가 고개를 끄덕였다. 그 상황에 놀라 눈만 깜박였다."오른쪽은요?""...친구"그러니까 이 모임은 무작위인거다. 기본 가족은 소랑씨의 남편네 식구들이고 거기에 소랑씨의 가족이 모여든데다가, 그 모여드는 사람들도 하나씩 데리고 오는.... 일종의 피라 슬롯머신사이트 크레이지슬롯 슬롯매니아 않았다. 언니를 이해하게 되자유랑을 사랑하게 되었다. 그리고... 사랑은 역시나 상처받기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차라리 울어버릴까?"하지만 어떻게 우는 건지도 모르겠어. 마지막으로 운 건 언니가 죽었을 때다. 아빠가 돌아가셨을때는 울지 않았다. 그렇게 맹세했으니까. 하지만 울지 않고 가슴에 쌓아두니 마음의 무게는 점점늘어간다. 너무 무거워서 아프기까지 하다. 그녀는 정류장의 의자에 주저앉았다. 의자가 젖어있었지만 신경쓰지 않았다. 어차피 그녀의 마음도 젖어 있으니까.버스가 안 오네... 그러고 보니 그녀는 여기서 집에 가는 버스를 탈 줄 모른다. 지하철은 싫어. 사람 많은 곳에 있기 싫다. 결국 그녀는 대로의 표지판을보았다. 걷다보면 아파트가 나오겠지.아직 그 아파트를 자연스레 집이라고 부르지 못하는 것은 이런 일이 있을거라는 걸 알고 있어서일지도 몰라.커다란 눈이 오기 시작해 어느새 쌓여
눈먼다. "바보같네."반쯤 남은 코코아를 버리고 사무실로 돌아오며 그녀는 행복한 마음을 감출수가 없었다.10.일요일이다. 설날은 정신없이 지나갔다. 모든 인척들이 그녀의 배를 한 번씩은 바라보았으며, 조금은 진지하게 구는 유랑을의아하게 여겼고, 결정적으로 유랑씨가 입덧을 벗어났다. 벌써 세 번째의 입덧이라던데. 남자가 입덧을 하게 되면 어떤 기분일까. 가장 심했던 날 아침 비스켓을 사다주며 그녀가 중얼거리자 유랑이 한마디 했다. 여자가 된 기분이라고.어찌되었든 결혼식이 다음주였다. 혼수는 필요없다고 극구 우겼다. 이미아파트에 모든게 있잖은가. 새 기분으로 시작해야 한다는 유랑씨의 큰 누나의 주장에도 굴하지 않았다. 또 검소의 화신인 소랑씨도 있는 거 쓰는게 좋다고 도와주었다. 더더욱이 이들은 결혼식 이전에 준비하는 것들에 관해 거의 몰랐다. 대부분 그냥 대강 결혼했다는 말이 전부. 장휘씨는 그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고양이

보인다. 환영처럼 그 때의 상황이 떠올라 인상을 찡그렸

를 건네 받으며 묻자